NEWS & NOTICE 구성원들은 목표 의식을 가지고 끈기 잇는 도전과 상호 간의 협력을 실천하여 개인과 조직의 공동 성장을 추구합니다.
제목 지엘, 인지재활훈련 'CAVE SYSTEM'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작성일자 2021-10-20
지엘, 인지재활훈련 'CAVE SYSTEM'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지엘(대표 김도현)이 최근 조달청 '벤처나라'에 자사 인지재활훈련 시스템 'CAVE SYSTEM'(케이브 시스템)의 상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조달청 '벤처나라'는 벤처·창업기업 제품 전용몰이다. 공공기관 등에서 벤처·창업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모아놨다.

이번에 '벤처나라'에 등록된 'CAVE SYSTEM'CAVE(동굴)을 모티브로 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인지재활훈련 시스템이다.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착용하고 가상현실(VR)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미션을 자신의 손으로 직접 반복 수행한다. 이를 통해 기억력, 판단력, 인지력 등을 훈련할 수 있다. 콘텐츠는 경북대학교 칠곡병원 재활의학과 및 관련 논문에 의거해 제작됐다.

지엘 관계자는 "'CAVE SYSTEM'은 벤처나라 등록을 기반으로 조달청(나라장터) 물품 번호 승인을 얻었다"며 "국내 전 지역 관급 시장을 중심으로 인지 개선 및 치매 예방에 앞장설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납품에서 유지보수까지 안정적인 제품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역별 대리점 계약을 진행중"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