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NOTICE 구성원들은 목표 의식을 가지고 끈기 잇는 도전과 상호 간의 협력을 실천하여 개인과 조직의 공동 성장을 추구합니다.
제목 케이메디허브, 병원과 의료기업 연계, 경쟁력 강화
작성일자 2023-04-24
케이메디허브, 병원과 의료기업 연계, 경쟁력 강


2023.04.21. 오후 3:04


㈜인코아 , 주식회사 지엘 우월성 검증을 통한 종합병원 납품 진입장벽 극복



지엘의 인지 치료소프트웨어.

㈜인코아의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케이메디허브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의 지역 의료기업과 병원을 연계한 제품 상업화 지원이 가시적인 성과를 낳고있다. 케이메디허브는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고도화를 통해 더 넓은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케이메디허브는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이 총괄하는 비교임상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총 4곳으로 이들 모두 매출과 시장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21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내시경 등 내과 분야의 의료제품을 개발 업체인 ㈜인코아와 인지 치료소프트웨어 등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 업체인 지엘이 사업을 통해 높은 성과를 얻은 것으로 조사됐다.

각 기업의 제품은 칠곡경북대학교 병원의 기존 사용 제품과의 비교 임상 시험을 통해 우월성 및 효능을 확인했다.

㈜인코아의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는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 국가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 허가 및 인증을 진행할 예정으로 비교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과 수출에 나선다. 현재 에콰도르 허가 등록을 완료한 상태이며 인도네시아와 브라질 등록이 곧 완료돼 전년도 대비 성장률 60%를 기대하고 있다.

또 다른 비교임상시험을 진행한 지엘의 인지 치료소프트웨어는 기존 병원 제품보다 인지 기능과 일상 활동 기능 향상을 예측할 수 있었고 콘텐츠의 다양성 및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단순한 비교 시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가 결과를 활용한 홍보와 브랜드화를 진행한다면 지역 기업의 성장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출처 : 매일신문김우정 기자 kwj@imaeil.com케이메디허브, 병원과 의료기업 연계, 경쟁력 강화